35 South


몬테스 알파를 마셔본뒤.. 이상하게도 난 칠레산 와인이 좋다.
그냥.. 뭐.. 좋은거지.. 왜 좋냐구 물으면 그냥.. 웃지요~ㅋㅋㅋ

까르메네르(Carmenere)
유럽의 포도 품종이었지만 멸종된 줄 알았다가
우연히 칠레에서 발견된 포도 품종이라고 한다.
--- 요건 들은이야기

댄과 지연이의 집들이 선물로 E-mark 와인 샵에서 신랑이 고심끝에 고른 와인~
가격대비 정말 괜찮은 와인이다. 선물용으로도 좋은것 같다.

오크향이 좋구, 부드러움속에 진함이 느껴진다.
아마두 블랙타워나 마주왕을 마시고 난뒤라 그런지두 모르지만.
드라이하면서 진한맛이 느껴지는게 참으로 좋다~
한병 다시 마시고픈 와인이다.
칠레산 와인 성공이다~ㅋㅋㅋ

2004. 10. 3. 지연&댄 집들이때 채옥언니와 주거니 받거니 마신 와인~ (신랑두 있었음~ㅋㅋ)




상   품   명 : 35 South Carmenere (35 사우쓰 까르미네르)
용         량 : 750ml
주포도품종 : Carmenere
빈   티   지 : 2003
종         류 : 레드
생   산   자 : 론뚜에 밸리
원   산   지 : 칠레 Chile
소비자가격 : 18,000원


[ 특징 ]

History : 35 South는 북쪽의 유럽과 남쪽의 미주 두 문화의 유사함과 유서깊은 명성을 통합해 발전시킨 것을 자축하기 위해 탄생했다. 칠레 와인으로서 유럽의 라이프 스타일, 전통, 새로운 영토로의 이주 등과 그 뿌리를 같이 하는 사람들을 위하는 특별한 뜻 이 브랜드의 유래이다.

35 South는 브랜드 이름을 넘어, 살아있는 경험을 중요시하고 삶의 행복과 열정을 나누는 매개체이다. 브랜드 이름에서도 보듯이, 빈야드는 전세계적으로 뛰어난 품질로 명성을 떨치는 칠레의 센트럴 밸리 심장부인 남위 35도를 따라서 위치해 있으며, 사람의 손만을 거쳐 그 장인 정신을 인정 받는 떼루아르로서 그 유명세를 더하며, 다양한 품종의 강렬한 과일향과 정열적인 맛으로 또한 그 품질이 대변된다.

Balance : 35 South 각각의 제품은 뛰어난 품질, 둥글고, 풀바디의 탁월함이 끝까지 지속되는 새로운 개념의 와인을 그 철학으로 삼고 있다. 35 South의 비법은 얼마나 엄격하고 철처하게 포도를 선별하고, 향과 맛을 풍부하게 하며, 오크통에서의 발효와 병입 등을 통해 결과적으로 미묘하고 복잡함을 이끌어내는 데 그 가치를 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혹적인 와인의 세계로 안내할 품종으로는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메를로, 그리고 까베르네 소비뇽이 있다.

Vineyards : 산티아고 남쪽으로 200 킬로미터 떨어져있으며, 몰리에 에스테이트 (Molina Estate)의 주산지로 알려진 론뚜에 밸리 (Lontue Valley)에 위치해 있으며, 칠레에서 단일 포도원으로 가장 규모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1,200 헥타아르). 이 지역은 서늘한 밤과 더운 낮으로 대변되어, 싱싱하고 고품질의 포도를 생산하는 필수 요건인 천혜의 지중해풍 기후대이다. 우기는 겨울에 집중되는데 이것은 조화롭고 튼튼한 포도 나무와 건실한 포도를 만들어내는 기초가 된다. 차별화된 느낌의 다양한 토양, 천혜의 기후 조건, 엄격한 재배 및 관리 등은 35 South 매 품종마다 최상의 상품으로 태어날 수 있게 하는 근본이다.

Packaging : 35 South의 팩키지는 남미 문화의 열정적인 감흥과 판타스틱한 즐거움을 표현한다. 그리스 신화의 뮤즈 (음악, 춤, 시 등을 관장하는 신), 안데스 산맥, 따뜻한 디자인의 색감은 남미 문화와 열정적인 라틴 사람들의 살아있는 경험으로의 초대를 의미한다. 이 팩키지는 세계적으로 그 뛰어난 품질과 감각으로 명성을 얻고 수많은 상을 수상하면서 그 진가를 더한다.



[감각적인 특징]

: 가벼운 벽돌색 톤이 조화롭게 섞인 진한 보라
: 처음에 피망과 후추,커피향이 강렬하게 느껴지며, 오크의 토스티향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다양하고 풍부한 향에 놀랄만한 제품이다.
: 향과 맛의 조화가 뛰어나며 그 특성 또한 비슷하다. 부드러운 탄닌으로 혀끝에서 느껴지는 감촉이 뛰어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피니쉬에서 이 와인을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오크향과 달콤함이 끝까지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