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 릉  푸^른^동^산^



태릉 푸른동산은 집근처에 있으면서도 (차로 10분) 처음 가본곳입니다. 학교다닐때는 (중고등학교때) 이곳으로 소풍도 가고 그랬던것 같은데 커서 가본건 정말 오랫만이네요.
이곳에 가게된 계기는 태현이가(막내이모딸) 그곳으로 걸스카웃 야유회를 갔다는데 이모가 카메라를 안가지구 왔다구 우리보러 김밥도 먹을겸 카메라 들구 오라구 해서 얼떨결에 일요일 아침 일어나자 마자 가게 되었습니다.
날씨는 그리 화창하지 않았지만 산책하기 좋은날씨여서 울창한 나무밑에서 돗짜리 깔아 놓구 김밥이랑 사이다랑 마시면서 오랫만에 자연의 냄새를 맡으며 즐겼지요~
크레이지 사격장까지 산보도 하며 구경도 하구.
근데 사격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넘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을 기약하며 다른사람 누가 잘하나 하며 구경도 하구 사진도 찍고... 사격소리도 들으며 오후한때를 태릉 푸른동산에서 보냈습니다. 이모랑 태현이랑 헤어지고서 규석이와 둘이만 잼나게 놀다가 집에 왔는데 집이랑 너무 가까워서 별로 피곤하지도 않고 좋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2002. 5. 19. 일. 약간 구름. 신랑과 함께.

1. 소 개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에 있는 태릉 푸른동산은 국제종합사격장이 있는 사격공원으로, 9만여 평의 너른 동산에는 두 개의 식당과 차 마실 곳이 있고 호젓한 산책로, 울창한 자연 삼림욕장, 사격 경기장(공기총, 권총, 크레이 사격장 등), 어린이 놀이시설, 수영장, 매점, 탁구장 등이 있다. 오랫동안 유치원과 초등학교생들의 단체 소풍장소로 이용돼 와 '뭐 볼 게 있겠냐'는 의심을 사는 게 보통이지만 봄에는 신록, 여름에는 숲 그늘, 가을에는 단풍이 좋기로 유명한 도심 속 유원지다.
2. 입장료/ 주차료/ 최사여부
- 입장료 : 어른 1천원, 중.고생 5백원, 어린이 4백원
- 주차료 : 시간에 관계없이 3천원
- 취사여부 : 취사 불가
3. 개장시간
- 동절기 : 오전 9시~오후 5시
- 하절기 : 오전 9시~오후 6시
4. 사격요금
권총-10발 1만 5천원, 공기총-10발 2천원, 크레이 사격-25발
5. 교 통
< 자가운전 >
노원구 화랑로를 타고 남양주시 방면으로 직진하다 경춘선 화랑대역을 지나쳐 가면 왼편에 태릉 푸른동산 입구가 보인다. 동산 사격장 입구에는 승용차 1천여대 규모의 주차장이 있다.
< 대중교통 > 지하철 7호선 태릉입구역(4번 출구)이나 1호선 석계역(6번 출구)에서 내린 후, 시내버스 45-2번이나 803번을 타면 된다. 태릉 푸른동산까지 버스로는 태릉입구역이나 석계역 어디서든 10여 분이 걸린다. 또 푸른동산까지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에서 내려 15여 분을 걸어가도 된다.
6. 정화의 한마디!
나무냄새가 맡고 싶을때 수목원은 멀다고 느끼시는분들이 찾으면 좋은곳
집근처 (이건 물론 가까운분들만) 산책코스를 물색중일때
스트레스를 풀고 싶어 크레이지 사격을 하고 싶을때
크레이지 사격으로 색다른 데이트를 원할때.
이런 분들 태릉 푸른동산으로 오세요~~